회원:0명 비회원:0명 ::
 
 
 

불안장애의 종류
-범불안장애
항상 막연한 불안감이 팽배해 있으며 동시에 근육긴장감, 두통 및 호흡곤란, 과도하게 땀이 많이 나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 여러 가지 위장관계 증상 등 신체적인 증상을 동반하며, 지나치게 긴장되어 있어 쉽게 놀라거나 예민한 반응을 보입니다.

-공포증
특정한 대상이나 상황을 회피하는 장애로서, 공포의 대상과 상황에 따라 사회공포·동물공포·폐쇄공포·고소공포등으로 나뉩니다.

-공황장애
반복적인 공황발작과 정신과민을 나타내는 경우를 말합니다. 공황발작이란 급격한 자율신경 자극으로 인해 일어나는 현상으로 호흡곤란·심박동항진·흉부압박감·질식감·현기증·졸도·근육경련 등의 증상이 따릅니다.

-강박장애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특정한 생각이나 행동을 반복하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강박적인 생각이 들면 본인이 불안해지기 때문에 강박적인 행동을 하게 되고 이에 따라 일시적으로 불안감이 감소되지만 강박적인 생각이 반복적으로 들기 때문에 불합리한 줄 알면서도 반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외상후스트레스장애(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심한 충격으로 경험될 만큼 심한 감정적 스트레스를 경험한 후 나타나는 장애인데 전쟁, 교통사고, 폭행, 강간, 테러, 홍수, 폭풍, 지진, 화산폭발, 안전사고 등의 사고 후에 받은 충격에 의해 생기는 불안증상입니다.